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
봄꽃들의 향연이 끝나고 이제는 초록 잎이 짙어지는 새로운 한 달 새로운 한 주간을 시작하며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 하루도 주님이 주신 생명이 있으니 활기차게 하옵소서. 우리 안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생명력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고, 세상 가운데 그 생명의 기운을 나타내게 하소서. 나무가 여름의 강렬한 태양빛을 받아 에너지를 쌓음으로 가을에 열매를 맺듯이 주님의 강렬한 은혜가 우리 심령과 삶속에 충만하여 생명의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게 하옵소서.
선하신 하나님
때로 우리 앞에 닥친 환난과 역경으로 인해서 물음표를 찍습니다. 선하고 공의로우신 하나님이 살아 계시다면,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느냐고 토로합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질문하듯 왜 공의로우신 하나님이 살아 계시는데, 세상에 불의가 판을 치고 악한 자가 형통하며 선한 자가 고통을 당하는지 의문스럽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직 선하신 것을 인정합니다. 우리가 지금 가지는 물음표도 시간이 지난 후에는 “아! 하나님이 그래서 우리에게 그렇게 행하셨구나!” 느낌표로 바꾸어주실 줄 믿습니다. 혹여 지금 아픔 가운데 이러한 의문을 갖는 심령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인내하며 나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어떠한 아픔과 어려움이라도 믿음의 기도로 감당해 낼 수 있게 하옵소서.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
우리 주변에 질병으로 아파하는 자들을 봅니다. 예기치 않은 질병의 아픔 때문에 낙심하는 심령을 봅니다. 치료를 받고는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더 큰 마음의 짐을 안고 있는 심령을 봅니다. 사랑의 하나님, 긍휼히 여겨주소서.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께서 치료하시는 손길로 저들의 아픈 상처와 마음을 어루만져 주소서. 질병이 깨끗하게 치료되게 하시고, 여러 돕는 손길들을 통하여 경제적 어려움도 해결되게 하소서.
선하신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소원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양을 소생하게 하는 목양교회
( 02) 371-0694/ cafe.daum.net/mokyang23/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9-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