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의 하나님
온갖 불안과 염려의 세상 가운데 주님으로 인하여 평강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공중권세를 잡은 사탄은 성도의 삶에 끊임없이 불안과 염려의 화살을 쏘아댑니다. 때로 그 화살이 우리의 가슴을 관통함으로 상처입고 고통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주님께 아뢸 때,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를 지켜주시니 진실로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우리의 산성이 되시는 하나님
샬롬이 깨진 세상입니다. 수많은 적들이 강력한 화살을 쏘아대며 우리 안에 평강을 빼앗고 불안과 염려를 심어놓으려 합니다. 주님 안에 피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산성이며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 안에서 안전하도록 지켜주시옵소서.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가장 조화롭고 완전한 샬롬의 은혜를 날마다 새롭게 하옵소서.
고난의 주님
한 주간 후면 고난주간입니다. 우리가 무엇이기에, 우리 대신 참혹한 아픔과 고통 가운데 자신을 내어주셨는지요? 바로 나의 ‘죄’ 때문인 것을 인정합니다. 내가 당할 고통과 내가 죽을 죽음을 주님이 대신 당하시고 죽으신 것을 인정합니다. 사랑의 주님 진실로 고맙습니다. 주님의 죽으심으로 죄 된 나의 옛 사람도 죽었습니다. 이제 내가 거듭난 새 사람이 되었습니다. 내가 더 이상 죄인이 아니라 의인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내가 더 이상 영벌에 처한 자가 아니라 영생에 처한 자로 새롭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내가 더 이상 지옥의 백성이 아니라 천국 백성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십자가를 통해 이루신 놀라운 신비를 감사 찬송합니다.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염려로 가득 찬 세상에서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아뢸 수 있으니 감사합니다. 다윗이 거친 광야를 떠도는 중에서도 소망을 품고 견딜 수 있었던 것은 언제든지 기도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인 것을 깨닫습니다. 염려의 세상에서 다만 기도와 간구로 주님의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양을 소생하게 하는 목양교회
(031) 371-0694/ cafe.daum.net/mokyang23/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9-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