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수요일
하나님 아버지!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님 영광 받으시옵소서.
늘 우리의 삶을 보살피시고 인도하시는 주님. 낮의 해와 밤의 달이 우리를 상치 못하도록 늘 지키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에서 나온 오염수가 바다로 방출됨으로 인해 일본은 물론 원양어선을 통해 잡아온 태평양상의 모든 해산물들이 다 방사능 오염의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농약으로 인해 우리의 밥상에 오르는 먹거리들도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텃밭을 일구어 농사를 져서 자신의 먹거리를 직접 조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러한 때에 신실하고 정직한 농민들을 많이 일으키셔서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들을 많이 생산해 냄으로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게 하옵소서. 먹거리를 가지고 잘못된 생각을 갖는 사람들이 없도록 하옵소서. 내가 먹을 것을 생산하듯이 농사를 짓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속히 후쿠시마 원전의 유출수문제가 해결되어서 안심하고 해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저들에게 지혜를 주옵소서. 또한 유사한 사고가 터지지 않도록 원전을 잘 관리하게 하옵소서.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원전도 크고 작은 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규격에 맞지 않는 전선의 납품비리로 인해 지금 올여름 전력 수급에 얼마나 많은 비상상황이 발생했는지요. 원전의 사고는 인류에 큰 재앙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아 완벽하게 관리가 되게 하시고 조그마한 부품의 비리라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깨달아 이번의 부품비리에 대한 처벌이 일벌백계의 모범이 될 수 있게 하옵소서.
먹거리 안전, 원전의 안전에 정부가 더 힘을 기울여서 국민이 안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