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금요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단잠을 깨워주시고 하나님께 나아올 수 있는 은혜를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말씀에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 어두움에 다니지 않고 생명의 빛을 얻기 위해서라도 주님의 말씀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은 내발의 등이요 내길에 빛이라고 고백하면서도 때로는 말씀을 외면하고 내 생각과 내 경험대로 결정하고 행할 때가 많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용서하여 주옵소서. 항상 내 생각이 아니라 주님께서는 이럴 때 어떻게 행하셨는가를 먼저 생각하고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해답을 찾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은 진리이며 또 영원하기 때문에 그 말씀대로 사는 삶이야말로 빛가운데의 삶인 것을 믿습니다. 제가 아무리 똑똑한들 주님만큼 똑똑할 수 있으며 제가 아무리 노하우가 있다하여도 주님의 방법만큼 완전하겠습니까? 언제나 먼저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게 하시고 말씀 속에서 답을 찾게 하옵소서.
하나님! 다윗은 “내 마음이 악한 일에 기울어 죄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악을 행하지 말게 하시며 그들의 진수성찬을 먹지 말게 하소서”라고 결심했습니다. 저도 주님께 아룁니다. 악한자의 자리에 같이 앉지 않게 하옵시고 악으로 인한 불의의 열매를 축복이라며 누리지 않게 하옵소서. 그러한 것을 미워하며 악인의 진수성찬에 마음이 빼앗기지 않게 하옵소서. 진리가 아닌 것에 몸을 담지 않게 하시고 죄는 그 모양이라도 버리게 하옵소서.
그러나 주님! 항상 연약합니다. 주님께서 늘 말씀이 생각나게 하시고 그 말씀이 저를 주장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에 항상 복종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