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월요일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가운데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한주의 시작을 주님과 함께하며 정직과 성실함, 그리고 믿음을 동료들에게 보여주는 저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제가 있음으로 해서 제가 속한 공동체가 활력 있게 하옵시고 일하는 분위기가 밝아지게 하옵소서.
내가 하는 일을 잘 감당함으로 우리나라가 더 살기 좋은 나라가 됨을 생각하며 그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지금 경제 상황이 녹녹치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때에 내게 맡겨진 일에서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갖기 위해 국민 모두가 열심을 내게 하옵소서.
나의 일에 최고의 능률을 발휘하게하시고 최고의 상품을 생산해내게 하옵소서. 불량률이 제로가 되기 위해 일에 집중하게 하시고 최고의 숙련도를 갖추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최고의 교육을 받은 부지런하며 신명이 나면 단합하여 큰일을 이룰 수 있는 국민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많은 국민들이 희망을 잃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과 더불어 살아갈 목표를 상실했습니다.
나라의 지도자들이 새로운 희망의 세상을 열도록 젊은이들에게 비전을 심어줄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온 국민이 그 목표를 향해 힘을 단합하여 달려가므로 온 나라가 역동적이며 활력이 넘치게 하옵소서. 수많은 비정규직 사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됨으로 생활이 안정되며 일에 부당함을 느끼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똑 같은 일을 하면서 누구는 정규직이라 고임금과 많은 혜택이 있고 누구는 비정규직이라 많은 차별대우를 받고 있다면 너무도 불공평합니다. 그래서 산업현장에 불협화음이 노출되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모든 국민들이 부당하거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고 공정한 대접을 받으며 기쁘게 일 하도록 환경이 조성되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가 되게 하여 주실 줄로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