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주일
하나님 아버지!
요즘 스마트폰이 얼마나 편리한지요. 정말 가지고 다니는 컴퓨터이며 또 사전이고 카메라이며, 녹음기입니다. 그뿐 아니라 지도도 되고 모든 편리한 기능이 다 내재되어 있습니다.
너무도 많은 기능이 있는데 그것을 다 활용하지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거의 모든 일을 다 할 수가 있습니다. TV도볼 수 있고 라디오도 들을 수 있고 수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무도 볼 수 있습니다. 그것만 보고 있어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편리함이 있기에 모임에 가서도 대화는 하지 않고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님! 이 편리한 스마트폰도 절제가 필요합니다.
예배시간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으니 경건에 큰 방해가 되고 수업시간에도 스마트폰으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지니 공부도 제대로 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스마트 폰에 많은 장점들이 있기에 활용하지 않는다면 많은 편리한 기능들을 놓쳐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스마트 폰을 활용함에 있어서 절제를 배우게 하옵소서.
요즘 교회들마다 금식을 하면서 미디어금식, 문화금식도 행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인들이 미디어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 자신을 보더라도 무슨 정보에 그렇게도 굶주려 있는 양 스마트폰을 통하여 뉴스검색, 스포츠 검색을 많이 합니다. 이제는 음식물 금식보다도 미디어 금식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이 미디어로부터 해방되어 조용히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 하옵소서. 미디어를 절제하고 말씀묵상과 주님을 묵상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