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주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에게 귀한 주일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주일이 없었다면 하나님을 더 찾지도 않았고 또 찾으려고 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주일이 있음으로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주일을 하나님께로 예배드리는 날로 확보되기까지는 무수한 신앙의 선배들의 순교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주일엔 죽음을 무릅쓰고 예배를 드렸기에 그날을 예배드리는 날로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주님! 이렇게 우리의 신앙의 선배들은 우리에게 너무도 귀한 신앙의 유산을 물려주었는데 우리는 그 유산을 오히려 허물어 버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일은 예배를 드리기 위해 확보된 날 이온데 그 날을 다른 유흥을 위한 날로 바꾸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의 날인 주일을 마치 나의 날인 것처럼 사용하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고 복음을 전하며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 위로하고 돌보는 일을 하게 하옵소서. 그래서 신앙의 선배들이 생명을 버려가며 확보한 이 주일을 다른 일에 빼앗기지 않게 하옵소서. 예배를 드리기 위해 확보된 주일을 우리에게서 빼앗아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하려는 많은 시도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이 주일을 철저히 예배드리는 날로 삼고 다른 것이 빼앗아가지 못하게 할 때 우리는 이 아름다운 신앙의 유산을 끝까지 지킬 수 있을 줄로 믿습니다.
주님! 우리 모든 성도들이 주일을 온전히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로 굳건히 지킬 수 있도록 신앙의 뜨거움을 더하여 주옵소서. 주일이 돌아오는 것이 가슴이 설렐 정도로 감사하며 기다려지게 하옵소서. 예배를 기뻐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