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입니다

표준FM 월-토 04:00-04:56 (주일 04:00-05:00)
4/29(월)
2013.04.25
조회 136
4월 29일 월요일

하나님!
우리의 사정을 잘 아시는 하나님께 오늘도 기도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지금 우리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의 엔저정책으로 인해 우리의 수출 경쟁력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의 개성공단 폐쇄로 많은 바이어들이 우리 기업과 맺은 수출 계약을 파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지금 공장이 가동되지 않음으로 부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 문제를 해결하여 주옵소서. 경제가 잘 돌아감으로 국민들의 형편이 많이 펴지게 하옵소서. 국민들의 일자리가 넉넉하게 하옵소서. 코리안 드림을 안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이 꿈을 찾는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일본은 우리의 땅 독도를 자기네 것이라고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하고 전범들이 안장되어있는 야스쿠니 신사를 일본 여야국회의원들이 참배함으로 일본에 의하여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주변국들의 심기를 불편케하고 있습니다. 또 꽃다운 처녀들을 잡아다가 성노리개로 삼은 죄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 저들이 회개하고 사죄함으로 진정한 우리의 이웃이 될 수 있게 하옵소서. 독일은 나치의 만행을 진실 된 회개와 보상으로 상처 입은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그 나라는 엄청난 죄를 범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존경받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자신들의 죄를 미화하고 오히려 전범을 영웅시하고 우상시하고 있습니다. 그때를 그리워하며 언제든지 또 무장을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국제적인 문제는 민족주의와 얽혀서 잘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개입하시면 문제는 해결될 수 있사오니 주님 도와주옵소서.
진솔한 회개와 보상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지도자들에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한일간에 서로의 아픈 과거를 보듬고 서로 깊은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는 진정한 이웃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