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토요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이 새벽부터 주님께 간구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지금 일본의 환율전쟁으로 우리나라가 큰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엔화를 무한정으로 찍어서 엔화 약세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수출시장에서 자국의 엔화가치가 높으므로 한국에 상품가격 경쟁력에서 밀린다고 생각하기에 엔화의 가치를 떨어뜨려서 자국의 상품가격을 낮추겠다는 것입니다. 그로인해 일본에서 만들어진 상품의 가격은 우리의 원화에 비해서 그 값이 많이 싸졌습니다. 일본 제품과 경쟁하는 우리제품들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게 됨으로 수출전선에 큰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우리도 가뜩이나 세계경제의 하락으로 힘든데 일본의 정책은 우리의 수출시장에 큰 먹구름을 드리웠습니다.
외국에서도 일본이 한국을 제물로 삼아 환율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우리의 기업들을 지켜주세요. 누가 넘볼 수 없는 최고의 품질 좋은 상품을 만들게 하셔서 환율과 관계없이 제품이 팔리게 하옵시고 또한 노동의 효율을 높여서 원가를 절감하는 지혜도 주옵소서. 그래서 이 경제의 어려운 파고를 잘 넘어가게 하옵소서.
제로섬게임이 아니라 양쪽이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의 법칙을 만들게 하옵소서. 너죽고 나 살자가 아니라 서로 승리할 수 있는 게임의 법칙을 만들게 하옵소서.
주님은 우리의 구원의 정원을 정해놓고 그 등수에 들어야만 구원받는다고 하시지 않고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그 숫자가 얼마가 되던 다 구원해 주신다고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이처럼 경제의 면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