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31. 목요일 CBS 표준FM 98.1 <새아침입니다> 현명인목사 기도문
오직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참된 진리를 발견하고 영원한 생명의 소망을 얻게 되길 원합니다. 겨자씨 한 알이 거대한 나무가 되고, 한 누룩이 전부를 부풀게 하듯, 선교의 완성으로 가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오늘을 살아가게 될 우리들이 감사와 기쁨으로 이루어 나가길 원합니다. 또한 이것이 하나님의 기업을 상속 받는 자 된 성도의 마땅한 의무인 것을 망각하지 않길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머리 되신 신실한 교회를 세상의 온 지면에 세우시고, 복음이 전파 되는 전초기지로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성도들은 오직 복음을 위하여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게 하시고,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답게 균형 잡힌 거룩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령으로 충만하여,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하신 주님의 대위임령을 이루어 나가도록 도와주시고, 주님의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온전히 쓰임 받도록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는 연약하여 아픔과 고통의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억울함과 우겨쌈으로 낙망하여 곤고함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오니 우리의 울부짖음에 귀 기울여 주시고, 주님의 눈으로 우리의 공평함을 살펴 주옵소서. 또한 우리의 마음을 시험하여 주시고 깊은 밤에 오시어서 우리의 심령을 감찰하여 주옵소서.
오늘 우리는 입으로 범죄하지 않기를 믿음으로 결단합니다. 사람의 지식과 유익을 따라 논하게 될 때에, 오직 주님의 말씀을 따라 스스로 삼가기를 원하오며, 포악한 자의 길로 가지 않기를 결단합니다. 하오니 주님, 우리의 걸음이 주님 가신 그 길을 굳게 지켜 나가게 하여 주시고, 실족하여 사망의 길로 빗나가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께로 피하는 우리를 어둠 가운데서 숨어 일어나 치고, 미혹의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게 하는 자들에게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오른손으로 기이한 사랑을 나타내주시고, 주의 눈동자로 지켜주시며,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 우리를 감추어 주옵소서.
세상의 정세를 살피기 전에 먼저 하나님의 뜻을 살피는 오늘 우리들이 되기를 원하오며,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