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 기도문(20211205)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삶 가운데 성탄을 기다리는 설렘과 기쁨이 충만하길 소망합니다. 오늘도 우리에게 주실 은혜를 기대하며, 주님의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하며 간구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마실까?’ 걱정하고 염려하며 두려움 속에서 강박증으로 아파하는 이들을 인도하시옵소서. 이미 세상에 기준이 되어버린 외모지상주의로 인해 많은 이들이 하늘 아래서 수고한 보람으로 먹고 마시는 감사의 즐거움을 잃었습니다.
주여, 탐욕과 탐식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세상에 이름을 높이자, 흩어짐을 면하자’ 성공의 욕망과 물질의 소유를 희망으로 품고 살아가는 이들을 긍휼히 여기시옵소서. 많은 이들이 황금만능주의로 인해 자신의 가치를 판단하고 돈 앞에 절망하고 좌절합니다. 일상의 감사를 잃어버리고 더 많은 것을 가지려고 억척스럽게 살아가지만, 소망을 잃어버렸습니다.
주여, 헛된 욕망과 욕심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를 구원하러 가장 비천한 자리로 오신 아기 예수님을 바라봅니다. 자신의 생명을 아낌없이 주신 예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은혜를 감사합니다. 성탄을 기다리며 우리 안에 헛된 마음과 생각을 내려놓게 하시옵소서. 우리에게 주님의 마음을 주시옵소서. 주님의 뜻을 새기게 하시옵소서. 성탄의 기쁨이 우리만의 잔치가 되지 않기를 원합니다. 연약한 이들과 나누며 함께하는 복된 날이 되게 하시옵소서.
주여, 온누리에 성탄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한 주일을 맞아 예배하는 우리 모두에게 성령의 감동을 주실 줄 믿습니다. 아주 작은 부분에서부터 결단할 용기와 믿음을 주시옵소서. 반복적이며 습관적인 신앙생활이 아니라, 점점 더 깊이 그리고 더 넓게 자라는 성숙한 믿음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드려지는 우리의 예배 가운데 놀라운 기적의 역사을 기대합니다. 우리 기도 가운데 함께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