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수)
생명시내교회 박성훈 목사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엡2:20-22)
교회의 머리되신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버지!
주께서 선택하시고, 피값으로 사시고, 성령이 보증되신 교회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교회들마다 주님을 알고 난 이후 허물로 죽은 우리를 살리신 은혜를 날마다 찬양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함께 일으키시고, 함께 하늘에 앉히신 그 놀라운 은혜를 이 시대에 간증하는 교회들로 살아가도록 성령님 기름부어 주옵소서.
주님, 교회는 모인다고 교회가 되는 것이 아니고, 돈으로도 교회를 세울 수 없고, 힘으로도 교회를 세울 수 없습니다.
주님! 교회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워졌고, 예수님이 모퉁이돌이 되시도록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교회들마다 눈을 열어 주셔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수직관계과 수평관계의 승리를 보게 하옵소서. 그래서 더 이상 세상적인 스펙이나, 직위, 돈으로 움직이는 교회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우리 속사람이 주 안에서 진리로 세워지게 하시고, 지체들과의 진리를 나누는 사귐 속에서 빚어져 가도록 성령님 기름부어 주옵소서.
모든 교회들마다 계속된 성숙과 성장이 있게 하옵소서.
눈에 보이는 세상의 잣대가 아닌 교회들마다 주안에서 서로의 다양성과 독특성을 존중하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그래서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주님이 열어주시는 새로운 차원의 연합과 동역들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일구어 갈 수 있도록 성령을 부어주옵소서.
그일을 기뻐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모든 교회들을 아름답게 빚어가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