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 기도문(20220102)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에게 기도의 은혜를 주시고,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며, 기도 가운데 위로와 평안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는 믿음이 작고 유약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였습니다. 매번 죄의 유혹에 넘어지고 육신의 약함으로 항상 기뻐하지 못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섭리를 깨닫지 못하고, 우리의 마음과 내 생각대로 살아가려 발버둥 쳤음을 회개합니다. 주님, 우리를 새롭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새해를 맞아 주님 앞에서 믿음으로 결단한 우리의 기도의 제목을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근신하여 깨어있기를 원합니다. 지난날 게으르고 나태한 신앙생활에서 벗어나고, 반복적인 죄의 습관을 고치며, 우리의 영과 육이 믿음 안에 든든히 세워져 가게 하시옵소서. 주님, 성령의 충만을 우리에게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여 새롭게 세워져 가길 간구합니다. 새해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평화를 세워나가게 하시옵소서. 질병과 추위 속에 희망을 잃어버리고, 절망하며 좌절하고 분노하는 이들에게 주님께서 주신 복음의 기쁨을 증거 하길 원합니다. 주님, 우리 교회를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회에는 자신의 시간과 재물을 연약한 교회와 선교사님들을 돕고 섬기는데 흘려보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수고하여 얻은 것에 대해 감사함으로 나누고 베푸는 이들에게 풍성한 은총을 부어주시옵소서. 이들의 축복에 “주는 곳이 받는 것보다 복되다” 하신 말씀의 은혜가 충만하길 원합니다. 주님, 믿음의 결단으로 순종하는 이들에게 복된 은혜로 채워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기도할 수 있기에 더욱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크고 놀라운 은혜에 감사하며, 오늘도 주님을 예배하게 하시옵소서.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감격과 축제가 되는 주일 예배가 되길 원합니다. 주님의 은혜를 찾고 구하며 사모하는 모든 심령에게 성령께서 충만히 임재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