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 기도문(20211114)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베푸신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약속하신 주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주님의 이름을 힘입어 간구와 기도로 나아갑니다.
아버지 하나님, 코로나의 확산 위기 속에서 있는 우리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옵소서. 계속되는 질병의 위기와 물가상승, 그리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는 우리를 지치게 하며 움츠러들게 합니다. 마스크로 감추어진 우리의 얼굴에는 미소를 잃어버렸고, 계속되는 바이러스의 위협이 주는 스트레스는 닫힌 마음을 거칠게 함을 고백합니다.
주여, 우리에게 평안함을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수능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영과 육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이들의 짓눌린 어깨와 불안한 심령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감싸주시옵소서. 시험을 보지 않는 이들에 대한 세상의 편견도 사라지길 원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 밖에 아이들이 된 우리 자녀들에게도 따뜻한 하나님의 사랑이 일으켜 주시 옵소서.
주여, 우리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주변에 가난한 이들과 고독하고 외로운 이들의 심령을 인도하시옵소서. 사회적인 차별과 차가운 시선으로 얼어붙은 이들의 마음에 사랑의 온기가 전해지길 소망합니다. 홀로 눈물을 흘리며 가슴 속 깊은 상처로 절망하는 이들에게 복음을 기쁨이 전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여, 우리의 이웃들이 복음이 가진 생명을 소유하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 성령께서 충만하게 임재하시옵소서. 세상의 가치관과 물질의 욕심으로 더 깊은 순종의 자리로 가지 못하고 망설이는 우리에게 은혜의 감격과 기쁨을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불안해하고 염려함을 회개합니다. 우리에게 담대한 믿음과 결단의 용기를 주시옵소서.
주여, 우리에게 큰 믿음을 주시옵소서.
복된 주일, 함께 예배하는 자매와 형제에게 크신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예배를 위해 헌신하는 이들과 그들의 가정을 축복합니다. 오늘도 우리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