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 기도문(20210801)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로마서 12:19-21) 우리에게 주신 주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습니다. 아멘!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에게 약속의 말씀과 믿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지난 한 주간 우리를 선하고 복된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오늘 우리에게 거룩한 주일 주시어 지치고 쇠약해진 우리의 몸에 안식과 분주했던 마음에 평안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우리 안에 있는 분노를 다스리길 원합니다. 계속되는 코로나 여파와 무더위로 인해 너무도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습니다. 작은 일에도 쉽게 짜증을 부리고 화를 내었고, 점점 자존감은 낮아지고 피해의식과 우울감이 몰려옴을 고백합니다.
주여,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주님께 내려놓습니다. 우리의 심령을 지켜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답답 우리 심령이 주님 안에서 새롭게 되길 원합니다. 지치고 힘든 시기일수록 더욱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옵소서. 우리 육신의 정욕을 제어하고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의 소욕을 따르게 하시옵소서. 세상의 것으로 심령의 허탈함을 채우려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리고 하시옵고, 참된 만족을 주시는 주님의 말씀을 붙잡게 하시옵소서.
주여, 우리에게 말씀의 은혜를 사모하게 하시어 말씀으로 채우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같이 순결하길 원합니다. 우리에게 성령의 지혜를 주시어 지금의 위기를 잘 이겨내게 하시옵소서. 우리에게 주신 믿음이 든든한 반석 위에 세운 집과 같이 되길 원합니다. 바쁜 시간에 쫓겨 정말 소중하고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시옵소서.
주여, 우리에게 삶의 우선순위를 깨닫게 하시어 세월을 아끼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세상 곳곳에 신음하고 아파하는 이들과 사건과 사고로 고통을 겪는 이들, 그리고 사람들의 괴롭힘 속에서 몸부림치는 이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자비의 손길로 어루만져 주시옵고, 생명의 길로 인도하시옵소서. 이들의 찢기고 상한 심령에 복음의 빛이 비치길 소망합니다.
주여, 구원의 은혜를 깨닫고 주께로 돌아오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여 예배하는 심령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주실 줄 믿습니다. 성령의 열매가 우리 교회에 풍성히 맺히며, 우리 안에 생수의 강이 흘러넘쳐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사명을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에게 기도의 은혜를 주신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 모든 기도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