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캠프는 인터넷 게시판, 레인보우, 모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내주시는 분들의 사연이나 신청곡을 전부 전해드리기는 힘들어요.
이쯤에서 적절하게! 사연과 신청곡 '잘 올리는 팁!'을 소개합니다.
1. 나만의 노래를 추천해주세요
CCM 캠프는 장르나 국적(!)에 관계없이 모든 크리스천 음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신청하는 유명한 신청곡들도 자주 소개해 드리지만, 캠프는 좀 더 다양한 곡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따라서 신청곡을 해주실 때에도 잘 알려진 곡, 자주 나오는 음악보다는 여러분들만의 숨겨진 명곡들을 신청하시면 선곡에 더욱 잘 반영됩니다.
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같은 가수의 노래는 같은 날 혹은 소개가 얼마 안된 시점에서는 선곡을 피하는 편입니다. '선곡표 게시판'을 보시고 신청곡을 올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하나 더! 신청하실 곡을 여러곡 적어 주시면 저희가 취사선택하기가 더욱 쉽겠죠? ^^;
2. 사연은 너무 길게 쓰지 않으셔도 되요
방송 성격상 굉장히 긴 사연은 모두 읽기 힘들답니다. 따라서 적당한 분량의 사연을 담아 주세요!
3. 게시판, 페이스북으로 미리 신청해 주세요
생방중에 신청해서 사연이나 곡이 소개되는 것도 생방의 묘미겠지만, 요일마다 코너가 있기 때문에 모든 사연을 소개하기는 힘들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하루나 이틀전에 미리 게시판이나 페이스북으로 신청해주시면 저희가 우선 반영합니다. 소개되고 싶은 날짜를 미리 지정해주시면 더욱 좋죠.
또 토요일과 주일은 주중에 소개 안된 사연들만 모아서 소개를 하는 편이니 이를 참조해 주세요!
※ 다만 레인보우와 모바일, 카카오톡은 생방송 시간에만 보내셔야 합니다. 다른 시간대에 보내시면 사연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가버려요 T_T
4. 같은 경우에는 양보의 미덕도!
캠프가 정말 반가워하는 사연은 캠프에 자주 오지 않으시는 눈팅족들 혹은 새로운 캠프 가족들의 이야기입니다. 이런 분들의 사연이 소개가 될 경우 단골 손님들의 사연은 조금 미뤄질 수 있으니 양해해 주세요.
물론 캠프는 오랜 단골들 역시 반가워합니다. 캠프 지기가 수첩에 이름들을 적어놓고 기억하며 기도하거든요. 오랜 단골들은 캠프에 처음 온 가족들에게도 따뜻한 댓글로 반겨주세요!
5. 교회/직장/학교 지체들에게 캠프를 전해주세요
또 하나 캠프가 반가워 하는 사연은 교회나 학교, 직장 동료으 소개로 캠프를 접하게 되는 분들의 소식입니다. 같은 처소에서 캠프 애청자라는 공통점으로 묶인 분들의 반가운 사연 기다립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각자의 처소의 주변 친구들에게 CCM 캠프를 전파해 주세요!
좀 더 날씨가 좋아지면 캠프가 여러분들을 찾아갈 계획도 세우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사연과 신청곡 올리는 팁입니다!
2008.05.12
조회 10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