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기코너 “택시뉴스” 지역 민심을 듣는다
- 쌀 직불금, 지역 경제, 수도권 규제완화 논란, 해외 교포의 환율 애환
- 2008년 11월, 택시에서 들어본 지역의 민심
택시 안 승객들의 뉴스 촌평이란 독특한 뉴스 형식으로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의 인기 코너 "택시뉴스"가 ‘지역 민심 시리즈’를 특집 방송합니다.
11월 17일(월)부터 26일(수)까지 8회에 걸쳐 방송되는 이번 ‘지역민심 탐방 시리즈’는 택시를 타고 지역을 돌며 쌀 직불금, 지역 경기침체, 수도권 규제완화 논란 등 뜨거운 이슈에 대한 지역민들의 생각을 생생하게 담습니다.
특히 미국 LA와 중국 베이징 택시에서는 환율 대란과 세계 경제 침체 이후 유학생과 교민들의 삶을 담아냄으로써 2008년 11월, 교민사회의 고민을 가감없이 대변할 예정입니다.
경기, 경상, 전라, 충청, 강원, 제주, LA, 베이징 등에서 동시 녹음된 이번 시리즈는 현지의 생생한 사투리가 그대로 드러나 더욱 정겹습니다. 첫 방송은 전라도 김제 편으로 11월 17일(월)부터 시작됩니다.
<김현정의 뉴스쇼>의 인기 코너 <택시뉴스>는 택시기사들이 하루 종일 손님들과 나누는 시사방담을 녹음.편집하여 생생하게 전달하는 100% 리얼 시사방담으로, 2008년 한국방송대상 취재 보도부문에서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1) 방송 일자: 11월 17일(월) - 26일(수)
(2) 방송 시간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오전 7시 - 9시
(3) 방송 내용 : 택시뉴스 ‘지역 민심 시리즈’
.... (경기, 경상, 전라, 충청, 강원, 제주, LA, 베이징 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