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광장> “신천지에서 나온 사람들” 특집 2부작 방송
<CBS 광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특집 ‘신천지에서 나온 사람들’을 두 차례에 걸쳐 방송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에 미혹됐다가 회심해 나온 청년들과 그 가족의 사례를 통해 최근 캠퍼스 및 청년 포교에 집중하고 있는 신천지의 실태를 고발한다. CBS TV는 지난해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특집을 통해 신천지로 인한 가출과 이혼 등 수많은 가정들의 피해 실상을 고발한 적이 있다. 이번 특집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후속 기획으로 마련됐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신천지 집단의 미혹을 극복하고 가정을 회복한 사람들과 신천지를 빠져 나온 청년들의 회심 이야기가 감동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1부 ‘신천지에서 구해낸 내 가족’ 편(5월 8일 오전 8시 방송)은 신천지에 빠졌다가 극적으로 돌아온 학생의 이야기를 부모와 함께 나누어본다. 신천지에 빠진 경위, 신천지로 인한 부모 자식 간의 갈등과 고통, 신천지의 가족파괴 수법, 신천지 생활, 신천지를 나오게 된 이유, 회심과 치유에 관한 눈물겨운 간증이 이어진다.
2부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편(5월 15일 오전 8시)은 청년포교 대상으로 미혹됐다가 신천지를 빠져나온 청년과 신현욱 목사(신천지대책 전국연합 대표)가 출연해 청년포교 수법과 청년들의 신천지 생활 실상, 청년들이 신천지에 미혹되는 이유와 대처방안, 신천지 동향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