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의 주말 뉴스쇼

표준FM 토 07:00-08:55
당신의 이중생활(드라마에 빠졌어요 - 박현주 번역가1) / 혹성탈출(김영란법 - 청탁과 뇌물 없는 사회)
2016.06.25
조회 537

1부 <당신의 이중생활> 9회 "드라마에 빠졌어요 - 박현주1"  (7:15~8:00)

 (다시듣기)

 

추리소설 전문 번역가이자 드라마 홀릭으로 유명한 박현주 씨를 초대해 드라마 사랑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최근 유행하는 드라마에서부터 역대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던 드라마에 관한 추억, 드라마 속 캐릭터와 가장 사랑을 받아온 남녀커플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시간대별 주제별 드라마의 다양한 유형과 국내외 드라마의 특성에 대한 생각도 함께 얘기해본다. 드라마에 빠지는 이유 등 드라마의 매력과 시청자들의 욕망과 즐거움의 세계도 생각해본다. 

 

- CBS 변상욱 대기자

- 미녀정신과의사 안주연(마인드맨션의원 원장)

- 박현주 번역가

 

 

2부 <혹성탈출> 9회 "김영란법 - 청탁과 뇌물 없는 사회" (8:00~8:50)

(다시듣기)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법)이 입법예고에 이어 오는  9월 말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김영란법을 놓고 공직사회는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논란과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이 법이 시행되면 뿌리깊은 부정부패 해소는 물론 접대 문화와 연고주의, 권력카르텔이라는 어두운 그림자를 지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는가 하면 식사·선물·경조사비 상한규정을 놓고 농축수산업계의 반발이 나오는 등 경기 침체가 가속화될 것이라는 목소리도 높다.  청탁과 뇌물 없는 사회는 어떻게 가능할까? 김영란법에 대한 각계의 반응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김영란법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깨끗한 사회를 가로막는 관행과 퇴치방안에 대해 함께 얘기해본다. 

 

- CBS 변상욱 대기자

- 문화인류학자 김현경 박사(<사람, 장소, 환대> 저자)

- 유PD(래퍼, 팟캐스트 <그것은 알기 싫다> 제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