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를 창조하시고, 바람과 비로 땅의 것들을 메마르지 않게 하시는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해와 달과 별의 빛으로 낮과 밤을 나누시며, 징조와 계절과 날과 해를 이루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 하늘에서 내려주시는 은혜로 세상의 지면이 풍성해지고, 여름의 더위로 녹음은 짙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영혼도 주의 영으로 풍성해지고, 믿음도 뿌리 내리는 나무처럼 깊어지기를 원합니다. 나날이 변화되는 계절의 증거들이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사오니, 우리의 믿음도 성숙함으로 변화되어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삶에서 창조주의 존재를 각인하고, 주어진 환경에서 주의 임재를 체험하길 원합니다. 은혜의 하나님을 의지하며, 전인격을 다하여 주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모든 인생들의 삶이 다 같을 수는 없지만 결론에 이르러 주님과 대면하기 원합니다. 심판의 자리가 아닌, 기쁨의 자리이길 원하오며, 형벌의 자리가 아닌, 상급의 자리가 되길 원합니다. 죄를 낱낱이 자백하는 자리가 아닌, 주님 품에 안겨 찬양하는 자리가 되길 원합니다.
복음의 능력으로 뜨거워졌으나, 사단의 미혹으로 급격히 식어지는 일들이, 곤고한 몸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신앙이 아닌, 불안한 외발신앙으로 세상의 미풍에 힘없이 쓰러집니다.
주님, 간절히 원하오니, 뿌리 깊은 믿음이 우리에게 있게 하시고, 좋은 나무가 되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세상에서 지탄받는 성도가 아닌, 주님께 주목 받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새아침의 기도
0727 목 현명인 목사
202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