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의 기도

1122 수 장학삼 목사
2023.11.21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나의 하나님이 되어주시고, 우리의 하나님이 되어주셔서, 오늘도 다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시작하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우리의 작은 지혜로는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다 헤아릴 수는 없지만, 여전히 크신 사랑 안에서 우리를 품고 계신다는 사실을 확신하며, 감사함으로 사는 오늘이 되게 하옵소서.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자비하심 덕분에, 다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된 것을 믿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긍휼을 받은 우리는 타인을 긍휼히 여기지 못했습니다. 스스로에게는 관대했지만, 타인에게는 엄격한 잣대로 질책했던 모습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용서할 수 있는 너그러움과 용서를 구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치유의 하나님!
질병으로, 마음의 상함으로 고통 중에 있는 지체들을 위해 기도 드립니다. 삶의 위기가 세상 속에서는 낙심이 되지만,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하나님을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하는 은혜의 기회가 됨을 믿습니다. 우리의 연약함 속에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나타내주시고, 좋은 것을 주시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게 해 주옵소서.

임마누엘의 하나님!
하나님과의 동행이 우리에게는 큰 기쁨과 능력이 됩니다. 예수님을 주님으로 시인하는 그 누구도, 홀로 걷는 것이 아님을 알게 하시고, 따뜻한 주님의 음성을 들으며, 행복한 하루를 펼쳐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과 함께 펼쳐갈 삶을 더욱 기대하게 하소서.
다함 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돌보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 진지한 신앙, 즐거운 생활, 함께하는 교회 공동체 오산광성교회, 장학삼 목사
- 경기도 오산시 궐리사로 74, ***-****-****